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이야기/의료 관련

고병원성 AI관련주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주목가능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11. 29.

고병원성 AI관련주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주목가능

 

현재 정읍 가금농장에서 2년 8개월 만에 고병원성 AI가 확진 되면서 위기 경보 심각 단계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매년겨울이면 고병원성 조류독감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심각한 피해를 입은 농민에게는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고병원성 AI 는 매년 겨울철을 중심으로 수백 건씩 발생해 왔으나 가금농장에서 발생한 사례는 지난 2018년 이후 2년 8개월 만입니다.

 

당시 대규모 살처분으로 닭고기 가격이 오르고 물가에도 많은 부담을 입혔었죠. 이번 피해는 어떨지 일반 농가 분들이 많은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확한 고병원성 AI 조류인플루엔자 정의를 알고싶으신 분들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닭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19세기 후반에 이탈리아에서 처음 보고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는 세계 여러 곳에서 발생이 계속 되어 오다가, 최근에는 2003년 무렵 아시아 지역 여러 나라에서 문제가 되기 시작하여 2006년

terms.naver.com

 

이런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올 겨울 내도록 관심을 가질터인데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고병원성 AI관련주(조류인플루엔자) 대장주 수혜주는?

 

제일바이오
파루
이글벳
중앙백신
진바이오텍

체시스
씨티씨바이오
우진비앤지
지원생명과학
대한뉴팜
웰크론
녹십자
큐브앤컴퍼니
바이오니아
일양약품
대성미생물
신라에스지

 

고병원성 AI관련주 대장주 - 제일바이오

조류독감 대장주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기업으로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는 동물백신 관련주 이면서 조류독감의 원인체로 알려진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해 항바이러스 활성을 가지고 있는 조성물 특허 실시권을 독점 계약했다는 점 때문에

 

고병원성 AI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움직이는 기업입니다. 

 

 

 

고병원성 AI관련주 테마주 - 이글벳

이글벳

이글벳은 동물의약품 제조와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 외에도 부가적으로 부동산 임대업, 통신판매업, 전자상거래 등을 부가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조류독감 같은 동물 관련 질병이 발생할때마다 동물 백신주로 먼저 튀어나오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대장주로도 움직일만 한 기업이며, 동물약품 제조 판매 사업을 대표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고병원성 AI관련주 - 파루

파루

파루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태양광발전 쪽으로는 추적장치와 고정식을 전세계에 수출 하고 있으면 세계 최대규모의 태양광발전소에 설치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파루가 왜 조류독감 관련주에 묶였냐? 이유는 방역소독기와 천연살균탈취제, 손세정제 등을 생산을 하기도 합니다. 

 

그에따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로 2013년 부터 묶이기 시작했습니다.

 

 

 

고병원성 AI관련주 - 중앙백신

중앙백신 

중앙백신은 코스닥에 상장된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동물백신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앙백신은 동물의 각종 전염병 및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는 백신을 개발하였기에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에 묶입니다.

 

 

 

고병원성 AI관련주 수혜주 - 진바이오텍

진바이오텍

진바이오텍은 자회사 다원케미칼을 통하여 동물 질별예방치료제 등의 동물 약품을 생산 및 판매하기에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잇씁니다.

 

주요 산업은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는데 자회사 다원케미칼과 묶이기에 관련주 수혜주로 묶입니다.

 

 

이 외에도 눈여겨볼 조류독감인플루엔자 관련주에는 

 

체시스 - 체시스 계열사인 넬바이오텍이 동물용 의약품 제조업


씨티바이오 - 조류인플루엔자 대상의 소독제 및 진단키트 수입 후 판매


우진비앤지 -동물백신 방역 테마


지원생명과학


대한뉴팜 - 동물의약품 제조


웰크론


녹십자 -조류독감 백신 


큐브앤컴퍼니 -의약품원료 제조 판매, 동물용 약제품 제조 판매, 농약 제조 판매


바이오니아 - 유로판즈 FDA 가정용 코로나 검사 승인으로 주목 맏았으며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도 분류.

 

일양약품 - 독감백신 및 플루백신, 조류독감백신 등의 판매

 

대성미생물 -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

 

신라에스지 - 조류독감 발생시 대체 식품, 어육소시지 등의 수산물 가공 및 유통 판매.

 

등의 많은 기업들을 주목해야 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알려지지 않거나 많이 주목하지 않지만 좋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 또한 있습니다. 조류독감 관련주나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은 때에 따라 굉장히 광범위 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마지막에 적은 신라에스지 처럼 조류독감 발생시에 나오는 대체 식품 유통 판매하는 곳들도 테마주 수혜주로 나오기 마련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만한 오래된 테마이며, 겨울철에 포장마차 우동 처럼 자주 찾아오는 단골 테마이기에 그만큼 엮여있는 종목들도 많습니다.

 

수산주, 동물백신주, 육계주 등으로 나누어 조금더 분석해봐야 할 종목들입니다.

 

농가에서는 부디 많은 피해를 입지 않길 바라며, 이글은 종목 투자에대한 권유글이 아니므로 모든 투자는 본인 책임임을 직시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복똥의 소소한 읽을거리(주식) - '나만 주식 없어.. ' 급등하는 증시 초초한 당신

 

'나만 주식 없어.. ' 급등하는 증시 초초한 당신

'나만 주식 없어.. ' 급등하는 증시 초초한 당신 예전 부터 '나만 없어' 시리즈는 유명했었습니다. 500만 시대로 접어든 반려동물이 일부 계층에겐 부러움의 대상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나만 없어.

bokddong2.tistory.com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세력주알아보자!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세력주알아보자!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세력주 알아보자! 11월달에 들면서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24일까지는 19만달러까지도 올라갔었죠. 2017년 말 19만을 넘긴 이후로

bokddong2.tistory.com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왜오를까? 사지말아야하나?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왜오를까? 사지말아야하나?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왜오를까? 사지말아야하나? 윤석열 검사 프로필 간단하게 알아보고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검사 프로필 윤석열은 대한민국

bokddo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