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이야기/의료 관련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정리!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11. 25.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더나 백신 개발은 화이자 백신과는 달리 -20도 라는 일반 냉장 온도에서 보관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에 큰 이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섭씨 영하 70도 이하에서 보관해야 6개월 보관이 가능하지만, 모더나 경우 영하 20도에서 6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튼 최근 주식 투자의 행보들이 코로나 , 저탄소 녹색성장 등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당장 실시간이나 관련주에대한 연관검색어들을 보면 코로나와 관련된 주식이 항상 포함되어있다고 보여집니다.

 

모더나란?

 

다들 아시겠지만 모더나는 미국 제약사의 명칭입니다. 모더나는 백신이 승인된다면 연말까지 2000만회 분을 미국에 공급할 예정이고, 2021년에는 5억~10억회 분의 백신을 생상한다는 계획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정리

파미셀
바른손
바이넥스
엔투텍

 

 

 

 

모더나 관련주 - 파미셀

파미셀과 모더나가 직접 공급계약을 체결하거나 그럴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파미셀은 직접공급이 아닌 우회 공급으로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뉴클레오시드는 치료제 램데시비르를 생산할 때에도 필요하며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쓰입니다. 

 

현재 진단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파미셀이 길리어드에 직접 공급하거나 모더나와 공급계약을 체결하진 않았지만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 바른손

바른손이 관련주로 언급되는 이유는 한가지 입니다. 바른손은 모더나 지분 2만 1천주를 보유했다는 사실만으로 모더나 관련주에 엮여있습니다. 

 

최근 모더나 종가를 적용해보면 20억 이상의 지분을 가진 셈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 바이넥스

바이넥스의 사업 영역은 케미컬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으로 구분 할수 있습니다.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에 대한 경력이 꽤 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인정도 받고 있으며 이 인지도를 통해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회사이기도합니다.  이런 바이넥스는 화이자 관련주로도 굉장히 엮입니다. 

 

직접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한 업력이 있다보니 상대적 수혜주로 부각되고있죠.

 

바이넥스 관계자는 모더나 측으로 생산 관련해 연락 받은 사실은 아직 없다 하며, 다만 모더나가 한국을 생산 베이스로 삼으면 바이넥스를 찾을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 엔투텍

모더나 관련주로 엔투텍을 꼽은 이유는 11월 초부터 지금까지 주가는 계속해서 급등중입니다. 이는 모더나 백신 유통을 위해 엔투텍이 모더나와 컨택 중이라는 기사가 나온후부터입니다. 

 

이달 6일에는 백신수입 및 공급업을 사업영역에 추가하는 한편 모더나 창립멤버인 로버트 랭거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 교수를 사내이사로 선임하였죠. 또 최근 모더나 측과 백신 유통을 위한 다양한 부분을 협의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있습니다.

 

하지만 주가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워낙 민감한 시안이라 모더나와의 공식적인 파트너십 소식이 나오기 전까지는 관련주의 급등락세가 반복될 가능성이 높으니 주가 상승분에 상응하는 실익을 거둘 수 있을지 냉정하게 판단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에이비프로바이오 (사내이사가 모더나 창립멤버) , 제넥신 등이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SK케미칼도 모더나 관련주로 꼽히고 있었지만 24일 아스트리제네카와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채결하여 생산중인걸로 나타났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백신 관련주는 너무 과열된 상태이고 모더나와 전혀 상관없는 종목들인데도, 주가가 상승하기도 하며 기이한 현상들이 벌어지고있습니다.

 

관련주에 대해서는 참고만 하시고 냉철하게 판단하시어 신중한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권유글은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직시하시길 바랍니다. 

 

성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