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이야기/정치인 관련

최재형 관련주 대장주 핵심 6종목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6. 20.

최재형 관련주 대장주 핵심 6종목

 

최재형 감사원장이 야권의 잠재적 대선주자로 거론되고있고, 사실상 최근 대선 출마 뜻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최재형 감사원장의 프로필을 잠깐 살펴보자면 최재형은 1956년 9월 2일생으로 2021년 66세의 나이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진해가 고향이며, 자란곳은 서울인데 경기고등학교과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대장주 6종목

또한 사법시험 23회, 사법연수원 13회를 수료하였고, 육군 법무관으로 군복무를 마친인물입니다. 이렇게 잠깐의 프로필을 살펴본 이유는 정치 테마주의 경우 대부분이 학연 지연으로 이어져있기에 살펴 보았습니다.

 

이런 최재형 감사원장에 묶인 관련주식 종목들과 대장주는 어떤 종목이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봅시다.

 

최재형 관련주 대장주 

 

1.이루온 -최재형 대장주

이루온은 최재형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되었고, 이후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LG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이루온 차트살피기

-이루온은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액은 약 3%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이루온은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중(위치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인데, 특히 인도네시아 통신사인, XL ,Telkomsel과 사업제휴를 통하여 사업규모를 확대 중에 있습니다.

최재형 대장주인 이유

최재형 관련주 대장주로 묶이는 이유는 이루온의 최대주주인 이승구 대표이사가 경기고 출신, 서울대 출신 이라는 이유로 최재형 대장주로 꼽힙니다. 

 

이루온의 경우 이재명 관련주로도 한때 엮인바 있으며, 현재는 메타버스 관련주 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국내10 미국11종목) 총정리

 

2.피피아이

피피아이는 최재형 관련주로 묶이는 종목입니다.

-피피아이는 초고속 통신망 광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을 미국, 일본, 중국 시장과, 국내의 통신사 KT SK LGU+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피피아이의 주력 제품 사업부문은 데이터 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파장 파워 계측기로 분류되고, 상품으로는 5G MUX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피피아이 차트 살피기

-피피아이는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5.1% 감소하였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을 하였습니다.

 

피피아이 일봉

 

-다만 평판 광회로 칩을 사용한 광파장 파워 측정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국내 주요 통신사 및 해외 북미 유럽 시장에도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피피아이 최재형 관려주 이유

피피아이의 김진봉 대표이사가 경기고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이유로 최재형 관련주로 묶입니다.

 

 

3.서한

-서한은 1971년 대구주택공사로 설립 되어서 1994년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 업체입니다.

 

-도로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상수도시설 등의 모든 분야에서 47여년간 축적된 경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학비지니트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영위중에 있습니다.

 

서한 일봉

서한 차트 살피기

-서한은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11% 감소하였고, 영업이익 18.5% 증가 당기순이익은 84.5%증가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원가율이 개선되면서 매출액은 감소하였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증가한 모습을 보입니다.

 

서한 최재형 관련주로 묶이는 이유

서한이 최재형 관련주로 묶이는 이유는 서한에 있는 임원이 경기고 및 서울대 동문이라는 점밖에 부각되지 않았습니다. 일각에서는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최재형 대선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서한 주가가 연관으로 뜨기도 합니다. 정치 테마주는 이류를 붙이기 나름이니 주의깊게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4.인포뱅크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세워진 회사입니다. 1995년 설립

 

-주요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세지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기업 및 유통관련 기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인포뱅크 차트 살피기

-2020년 12월 대비 연결 기준 매출액은 0.1%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25.1% 감소, 당기순이익은 75.9% 증가하였습니다.

 

인포뱅크 일봉

 

-매출원가 차이는 크게 없지만 판관비 및 인건비 등의 부담이 증가한것으로 보여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인포뱅크 최재형 관련주 이유는

인포뱅크의 박태형 대표이사가 역시 경기고등학교, 서울대 출신이라는 점입니다.

 

5.휘닉스소재

-휘닉스소재는 2000년 6월 설립되었고, 2004년 6월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메탈에이스트 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숄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지만, 4차 산업혁명 가속화로 인하여 반도체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휘닉스소재 일봉

휘닉스소재 최재형 관련주 이유

휘닉스 소재 홍석규 대표이사는 최재형 감사원장과 동갑이며,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입니다.

 

이 휘닉스 소재는 홍라희 홍정욱 반기문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6.한일단조

-한일 단조는 1966년 설립되었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부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기업입니다.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일단조 차트 살피기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1%감소, 영업이익은 83.6% 감소하였고,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습니다.

한일단조 일봉

한일단조 최재형 관련주 이유

한일단조는 경남 진해에 300억대의 대규모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특별하게 학연으로 묶이는 종목은 아니며 최재형 감사원장 아버지가 해군 대령 출신으로 참전용사이기도 하고, 부친의 영향을 많이 받았을 거라 생각하기도 합니다.

 

최재형 관련주 대장주 마치며

최재형 관련주에는 이루온,피피아이,서한,인포뱅크,휘닉스소재,한일단조 등의 6종목을 꼽을 수 있으며, 

항상 정치 테마주에서 하는 이야기이지만 학연 지연 혈연 등으로 묶이는 지라 특별한 이유가 없이 오르내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대선이나 주요 정치 이슈로 인하여 주가가 요동치는 경우가 있기에 거기에 대선 혹은 주요 경선에 미끄러진다던가 갑자기 번복한다던가 하게 된다면 손해를 볼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기업의 가치를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며 리스크 없이 투자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게 좋으며, 단기적인 관점으로 이익을 봤다면 그 이익에 만족하는 마인드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