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이야기/정치인 관련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5종목 (대선 출마 등판)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4. 3.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대선 출마 등판)

 

정세균 국무총리가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직접 밝혔다고 그의 측근들이 전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세균 총리의 사퇴의 의미는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겠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이재명 이낙연 양강체제로 진행되어온 여권의 대선 지형이 이번 재 보선 결과에 따라 출렁가릴 수 있고, 정세균 총리의 등판도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여권 핵심인사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런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정치테마주이며, 종목 추천이 아님, 관련주 포스팅 입니다.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1.수산중공업

수산중공업은 최대주주 정석현 회장과 정세균 청리가 같은 압해 정 씨 종친으로 대표적인 인맥주 입니다. 

 

 

아직 정세균 총리가 대선 의지를 밝히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상승 여력이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고점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큰 거래량이 필요할 것이며 좋은 판단이 따라주어야 할거 같습니다.

 

2.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의 이명식 대표 및 장관준 사회이사가 정세균 총리와 고려대학교 동문입니다. 

3.알루코

알루코의 회장과 정세균 총리와는 동향이며, 베트남 순방 시 현지에 있는 알루코 그룹의 공장을 방문한 이력이 있습니다.

 

 

알루코는 윤석열 관련주에 묶이기도 합니다. 그로인해 차트 모양은 알루코가 가장 강력한 텐션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4.대한약품

대한약품의 이동일 사외이사가 전세균 총리와 전주 신흥고등학교 동문입니다. 

 

 

정치테마주에 등판하기에는 꽤나 큰 금액의 종목입니다. 3만원대의 종목이 정치테마주에 오르내리기는 힘들죠. 연간으로 바라본 제무제표는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줄어들고 있는 느낌이긴 하지만 부채 비율도 굉장히 낮고, 자본유보율이 높은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5.쌍용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은 정세균 총리 쌍용그룹 상무이사 출신으로 정세균 관련주에 묶입니다.

 

*정치테마주

a.인맥주

-정치테마주가 초기에 이루어 지는 쓸모없지만 주가를 좌지우지하는 동문,동향,동기,고향,선후배,등등의 레파토리.

b.정책주

-각 인물이 했던 정책, 전에 방문했던 회사 등등으로 묶이는 정책주가 있습니다.

 

위 인맥주 정책주 중 대장주가 있으며 이 대장주는 인물과 인물이 이슈에 오르면 대장주가 크게 출렁입니다. 이후 후발주로 2등주 3등주 등이 움직이며, 이런 2등주 3등주 등이 대장주로 바뀔때도 있습니다.

 

가령 대장주로 움직이던 인맥주에서 'ㅇㅇㅇ과 우리 회사는 관련이 없다' 라고 하면 바뀌기도 합니다. 혹은 새로운 정치테마주로 묶이는 종목이 생기면서 대장주로 치고 올라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마치며

내년이 대선이라면 사실상 올해가 대선 테마주의 마지막 기회일 수가 있습니다. 내년에 대선이 임박하게 되면 또다시 출렁거리고, 사전조사때문에도 출렁거릴테지만 고점에서는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작년에는 바이러스에 의해 큰 경기침체가 있었고 지금 시중에 막대하게 풀린 자금이 변수가 될 수 있겠습니다. 경기는 굉장히 힘든데 지수와 주식차트는 신고가들을 갱신하고 있다는 것이죠.

 

정치테마주는 주식의 꽃, 주식의 악이라 불리는 만큼 신중한 투자가 되어야 할 것이며, 그 큰 파도에 몸을 실을 수 있는 큰 담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정치테마주 중 좋은 실적의 기업을 잘 공부하고 확인하여 투자하신다면 기회는 언제나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오세훈 관련주 대장주
박영선 관련주 대장주 6종목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관심있을 읽을 거리>
백신여권 관련주 대장주 6종목 (신규테마!)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12종목
그래핀 관련주 12종목
마켓컬리 관련주 대장주
로블록스 주식 주가 전망(미국 로블록스 무엇?)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국내10종목 미국11종목

<카테고리 바로가기>
관련주 정리 모아보기
키움 hts 설정 방법
주린이 주식용어들

감사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