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주식 신생아 처음은 무엇을

키움 증권 해외 주식 하는법 (수수료 세금 이외)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1. 20.

키움 증권 해외 주식 하는법 (수수료 세금 이외)

 

주식에 대한 열기가 아주 뜨겁습니다. 국내 장에서는 정말로 엄청난 금액의 개인 물량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하는 지금 해외 주식에 대한 열망도 뜨겁습니다. 국내장에 너무 동학개미들이 몰리다보니 서학개미로 시작하려는 사람들도 많은데 '키움증권 해외 주식 하는 방법'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식 계좌가 없으신분들은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계좌를 만들수 있습니다. 이런 비대면 계좌 주식만들기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기준으로 작정되었으니 참고하세요)

 

 

1. 비대면 계좌 개설과 해외주식 거래가능한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린이 A~Z까지)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린이 A~Z까지) 주식거래 라고 함은 증권시장에 상장(등록)되어 있는 기업의 주식을 사서 파는 것을 주식거래 라고 합니다. 요즘 누구나가 쉽게 주식을 거래합니다. C19 사

bokddong2.tistory.com

비대면 계좌까지 개설 하였다면 '영웅문 S 글로벌' 이라는 해외주식을 하기 위한 어플도 깔아야합니다.

 

자 이제 주식 거래를 할 준비는 거의다 끝났습니다. 

 

 

2. 각 증권사에서 실시하는 이벤트를 확인합시다.

 

계좌도 개설했고 어플도 받았지만 중요한게 남아있습니다.

 

바로 증권사마다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만약 데스크탑이 없어 핸드폰(M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으로만 거래를 하신다고 하면 키움 홈페이지에 가서 이벤트를 찾기가 여간 귀찮은 작업인데, 모바일에서도 쉽게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바로 키움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란에서 찾으면 되는데요.

 

모바일에 영웅문 S 글로벌 어플을 실행합니다. (키움증권사와 저와는 무관합니다. 그냥 제가 키움증권을 쓰기에 거기에 맞춰포스팅을 하고있습니다.)

 

아래로 쭉 내려오면 이벤트 란이 있습니다.

 

이제 이벤트를 살펴볼건데요. 아래 사진에 보시면 현금 4만원 드림 <- 이것은 국내 주식을 하는 사람이면 필요할듯합니다.

 

우리는 해외 주식을 할것이기에 40달러 먼저 받고 미국 주식 하세요 를 클릭합니다.

 

40달러 그냥 공짜로 받으면 개이득이겠죠..?

저도 이 40달러를 받아 페니스탁(동전주) 에 투자를 하며 재밌게 놀고 있습니다.

 

이벤트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하시면 40달러가 들어옵니다.

 

또 하나 우리가 주목해야할 이벤트는 거래 수수료, 환전우대최대 95% 이벤트 입니다.

 

우리는 해외주식 거래시에 원화주문을 바로 할수도 있으며 미국달러나 다른 해외 통화로 환전을 하여 거래를 해야하는데 이때 중요한것은 환전우대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벤트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을 해야합니다. 해준다는데 거절할 필요가 있습니까..??

 

별도의 신청 없이는 적용이 안되는 부분이므로 꼭 신청을 하여 우대 받을 수 있는 것은 다 우대받고 받을 거 다 받고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3. 이제 거래를 시작해봅시다.

 

키움증권에서는 두가지의 거래 방법을 지원해줍니다. (거의 모든증권사가 동일 할듯합니다.) 

 

. 원화로 바로 주문

b. 환전하여 해당 국가 통화로 주문

 

국내 주식을 하던간에 마찬가지로 계설한 비대면 계좌에 돈(예수금)을 이체시켜 넣고 시작합니다. 

 

만약 받은 40달러만 사용해 볼것이라면 그냥 바로 주식을 주문해보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b번 을 이용하여 주식을 해보겠다면..

 

계좌에 원화를 송금하셨다면 환전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왼쪽하단 메뉴->업무->외화환전

 

 

저는 215,569원이 있네요. 전액 환전하면 약 195$가 되겠습니다.

 

밑에 외화환전 안내 사항을 잘 읽어보신다면 환전 가능시간과 가환전율시간 등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환전 가능한 시간은 

 

영업일 : 00:10 ~ 16:50, 17:00~23:50

*토/일/공휴일 : 00:10~23:50

 

입니다.

 

그리고 밑에 보시면 가환전율 이라고 적혀있는데 이는 현재 환율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가환율은 영업일인 17:00 직전 전신활율에서 +-5% 를 적용한 환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쉽게 오후 5시 이후 에 환전을 한다고 하면 다음날 아침장의 환율을 기준으로 다음날 환율이 확정되면 그 환율로 다시 계산한 후 그 차액을 더주거나 돌려받겠다는 말입니다.

 

만약 환율이 폭등 폭락 하여 차액이 생긴다면 그 차액분은 오후 4시 35분에 입금 출금 됩니다.

 

 

a번 원화로 주문을 하는 거라면..

 

매수환전수수료는 0원, 즉 환율우대는 100%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단점은 우리가 환율을 보고 미리 환전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원화로 밤에 미국 주식을 구입했다면 다음 영업일의 1회차 매매기준율로 환전 정산이 됩니다. 

 

여기서 원화주문의 장점은 일단 쉽고 빠르고 접근성이 좋습니다. 미리 환전해논 달러가 없어도 급락한 주식을 빠르게 잡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환율우대는 95%이지만 원화는 100%이기에 5%가 꽤나 큰 금액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 또한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다음 영업일의 1회차(오전6시30분경) 자동환전인 경우입니다. 여기서도 미리 가상환율을 적용해놓기에 내가 100주 살 돈이 딱있지만 가상환율 적용때문에 96~7주 이렇게 사질때가 있습니다. 

 

다음날 환율이 낮아지면 가상환율에서의 차액이 입금되지만 환율이 올라버린다면..? ...돈을 빼가버리게 되기도 합니다. 

 

 

 

4. 실전 매매로 해보겠습니다.

 

초기화면 아래 차트-> 상단 돋보기 -> 종목 검색

이렇게 종목을 검색하셔서 차트를 보고 구매 결정을 합니다.

 

저는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그룹(AAL) 차트를 보고있었네요.

 

주문방법은 국내주식과 별반 다를것이 없습니다. 

 

창 아래 주문을 눌러 수량, 원하는 지정가에 매수를 걸어두거나 시장가로 바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종목을 전혀 모르신다면 우리 국내 주식을 시작할때 삼성 현대차 등을 사는 것 처럼, 코카콜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대기업을 구매하셔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기업이 망하지 않을테니까요..

 

전혀 미국주식에 감이 안오는 사람이라면 인베스팅 사이트에서 종목검색을 해보셔도 좋습니다.

 

주식 종목 검색기

 

주식 종목 검색기에서

배당을 많이 주는 주식을 찾는 다던지 /

시가총액이 큰것을 찾는다 던지 /

어제 많이 빠진 종목들을 찾아서 악재가 있는지 본다던지 등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은 가격이 제일 낮은 페니스탁(동전주) 등을 찾아서 구매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원금 손실은 저의 책임이 아닙니다.

 

참고로 미국 주식은 상한가 하한가가 없이 100%씩 급등락 하는 종목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한경우 몇천퍼센트 짜리도 있다고 합니다.

 

개잡주는 정말 조심해야겠습니다.

 

 

 

5. 이외 알아야 할것

이런 미국 주식 세금, 수수료는 어떨까요. 또 미국 주식의 정확한 거래시간과 휴장일등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미국주식 세금 수수료 알아보자

미국 주식 세금 수수료 알아보자 미국주식을 접하는 서학개미들이 아주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미국주식을 비롯한 해외주식은 국내주식과는 세금 체계(과세체계) 가 차이가 있습니다. 수익을

bokddong2.tistory.com

 

 

미국주식 거래시간 휴장일 (+ 증권사별 프리마켓 포스트마켓 시간)

미국주식 거래시간 휴장일 (+ 증권사별 프리마켓, 포스트마켓) 우리에게도 익숙한 미국 대기업들 애플, 페이스북,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넷플릭스 등등 이러한 미국 주식 우량주들

bokddong2.tistory.com

 

 

6. 마치며

 

개인투자자들의 매매가 1조가 넘나들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특정 종목이 아닌 국내 증시 전체를 대상으로 투자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지금은 도저히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주식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버블 버블 한지도 몇달이 흘러가고 있는 지금. 너무 주변에서 주식 '이 종목으로 얼마 벌었네. 저 종목으로 얼마벌었네.' 이런말에 휘둘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파고 들어가서 보면 번것보다 물려있는 종목이 더 많을 수 있을겁니다. 

 

본인 돈 꼬란것은 남에게 잘 말안합니다. 부끄럽거든요. 잘 번것만 이야기합니다.

 

몇십프로 먹었네!! 돈이 복사되는데 왜 주식안해? 라면서요.

 

아무튼 투자의 책임은 꼭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직시하시길 바라며..

 

성투하는 개미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